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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SO 사용자 매뉴얼

1. 회원가입

01로그인 화면에서 회원가입 버튼을 선택합니다.

로그인 화면

02내국인, 외국인 구분을 선택합니다.

내국인, 외국인 구분 선택 화면

03내국인(대한민국)의 경우, 약관을 읽고 동의합니다.

내국인-약관 동의 화면

04내국인의 경우, 본인인증 과정을 진행합니다.

본인인증 화면

05가입정보를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.

개인정보 입력 화면

1. 로그인

01쿠키동의

  • - 처음 로그인 하시는 경우, KOBIC 서비스 통합인증을 위한 쿠키 수집을 허용합니다.
  • - 비허용 시 서로 다른 KOBIC 서비스 이동 시 각각 로그인이 필요합니다.

쿠키동의 화면

02사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, 로그인 버튼을 선택합니다.

로그인 화면

1. 회원정보

01로그인한 회원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회원정보 화면

02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.

회원정보 수정 화면

03회원등급 변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  • - 회원등급은 시스템 관리자가 승인하면 변경됩니다.

회원등급 변경요청 화면

04회원정보와 관련된 모든 변경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회원정보 수정 변경이력 화면

1. 그룹이란?

  • - 공통된 목적을 가지고 활동이 필요한 회원들의 고유 공간을 제공합니다.
  • - 그룹안에서 소속된 회원들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- 워크스페이스, 파이프라인, 작업노드 등 워크벤치 공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- 통합 관리하는 그룹을 다양한 서비스 도메인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- 그룹유형
    • 1) 사용자 그룹 : 일반 회원이 시스템 관리자에게 승인을 받고 생성한 그룹
    • 2) 관리자 그룹 : 시스템 관리자가 생성한 그룹

그룹개념모식도

2. 그룹 가입

01가입경로

  • - 처음 사용자는 나의그룹 > 그룹가입 바로가기 버튼을 선택합니다.
  • - 그룹정보 > 그룹가입 메뉴를 선택합니다.

나의그룹 화면

02가입신청

  • - 가입을 원하는 그룹을 목록에서 선택하여,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가입을 신청합니다.

전체그룹 화면

3. 그룹 생성

01생성 요청

  • - 나의그룹, 그룹정보 사용자 그룹 우측 하단의 '+' 버튼을 선택합니다.
  • - 관련정보를 입력하고 생성을 요청합니다.
  • - 시스템 관리자가 승인을 하면 나의그룹 목록에 추가됩니다.

그룹생성 화면